Maxthon 2 :: 온라인 즐겨찾기 서비스 심각한 버그

반응형
개인적으로 IE를 대신해서 웹브라우저로 Maxthon 을 이용한다.
거의 모든 웹서핑을 맥손을 이용한다.
(그런데, 이 글을 쓰기 전까지는 맥손의 기능들이 마음에 들었고, 무척 잘 만든 프로그램이라 생각했다.)

당연히 맥손의 모든 기능을 이용하여 내 개인의 취향에 맞춰 사용중에 있다.

특히, 많은 기능중에 맥손만이 가지고 있는 사용자의 환경 데이타를 온라인 백업해두고 복구 해주는
기능을 좋아 한다.

한마디로 맥손 브라우저의 환경설정 및 즐겨찾기까지 맥손 서버에 주기적으로 백업해주고, 내가 원할시 언제든지
내려 받아 설정값을 되돌릴 수 있다는 얘기다.
너무 좋은 기능 아닌가 ?

윈도를 새로 설치 했을시, 회사 컴과 집 컴의 환경 및 즐겨찾기 동기화 등등..
아주 매력적인 기능임에 틀림 없다.

하지만,

오늘(아니 며칠전인지도 모르겠다.) 뒷통수를 한대 되게 맞았다. --;

바로 즐겨찾기 관련 자료가 타인에게 노출된듯 싶어 기분이 우울하다.
얼마전 짱께에 의한 옥션 해킹으로 인해 내 모든 개인정보, 심지어 계좌번호까지 털렸는데
오늘 멕손으로 인해 즐겨찾기가 노출된 것이다.

혹자는 무슨 즐겨찾기가 그리 중요한가 ? 라고 되물을 수 있겠지만, 나의 게으름으로 인해 어지간한 사이트는 자동로그인 기능을 이용하여 사용하기 때문이다.

(자동로그인 : 즐겨찾기 링크에 사용자 ID 및 PWD를 함께 넣어 해당 사이트 접속과 동시에 바로 로그인이 되게 하는 기능.)

아래 그림이 맥손 브라우저의 즐겨찾기 온라인 백업 기능을 설정하는 부분이다.
저 곳을 체크 한번 했다가 낭패를 본것이다. --;
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
아래는 문제가 발생한 화면이다.
커서가 위치한 연결부분은 내가 사용하는 즐겨찾기 링크이다.
그런데 바로 아랫쪽 한자 즐겨찾기는 내가 사용한 즐겨찾기가 아니다. --;
뭐, 한두개 라면 짱께 사이트 서핑중 실수로 담았다 치지만 너무 정리정돈(?)이 잘 되어 있고, 많은 사이트의 링크가 담겨질 걸로 봐서 짱께놈의 즐겨찾기 백업자료가 내가 올린 자료와 서로 동기화가 되어 내 컴에 자리하고 있는게 아닌가 싶은 것이다.

내가 그 짱께넘의 즐겨찾기를 박았다면 다른 짱께넘도 내 즐겨찾기를 받았으리라 생각된다.
이 사실을 알고 나서 자동로그인 기능을 사용하는 모든 사이트를 돌아 다니며 비밀번호를 모두 바꿨다.
시간이 징하게 오래 걸렸다.. --;

이 글을 읽는 분들은 필히 즐겨찾기 백업 기능을 사용하지 않길 바라며 이 글을 마친다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
반응형

이 글을 공유하기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